UPDATED. 2022-01-26 16:25 (수)
영천시, 자양면 용산리 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영천시, 자양면 용산리 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 조경숙
  • 승인 2022.01.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는 지난 2일 용산리 마을장터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박영환 도의원, 지역구 시의원,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양면 용산리 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자양면 용산리 마을을 대상으로 총 사업비 5억3천4백만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사업을 준공했으며, 36세대 마을 주민들은 저렴한 LPG를 공급받아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유휴부지에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하고 배관을 연결하여 마을 세대 내에 LPG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농촌지역의 경우 보통 심야전기나 LPG용기를 배달하여 사용하고 있어 도시가스에 비해 비싼 연료비를 부담하고 있으나, LPG 소형저장탱크가 설치되면 도시가스 수준으로 연료비를 절감시키고 가스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22년 사업대상지는 화북면 오산1리 마을로 선정됐으며, 사업 추진으로 수혜를 입게 될 세대는 66세대로 예상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사업기간 동안 공사로 인해 불편사항을 감내해 주신 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촌마을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