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6-01-05 15:43 (월)
안동시, ‘무료법률상담실 법률상담관’ 위촉
안동시, ‘무료법률상담실 법률상담관’ 위촉
  • 윤태순
  • 승인 2026.01.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세무사, 시민의 일상생활 속 법률·세무상담 서비스 제공
권기창(가운데) 안동시장은 시장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위해 민덕기(좌측) 변호사와 안효근(우측) 세무사를 법률상담관으로 위촉했다. 사진=안동시
권기창(가운데) 안동시장은 시장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위해 민덕기(좌측) 변호사와 안효근(우측) 세무사를 법률상담관으로 위촉했다.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지난 2일 시장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위해 민덕기 변호사와 안효근 세무사를 법률상담관으로 위촉했다. 

법률상담관은 앞으로 2년간 안동시에 주소 또는 거소를 둔 주민이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각종 법률 또는 세무 분야에 대해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민덕기 변호사는 제32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현재까지 33년간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의회 고문변호사, 한국전력공사 경북지역본부 지정변호사 등을 지낸 바 있다. 특히 안동시 고문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시의 주요 행정 사안과 법률자문을 수행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공공 법률업무 경험을 두루 갖춘 인물로 평가된다.

또한 안효근 세무사는 2000년 세무사 자격을 취득 후 이듬해부터 현재까지 25년간 세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세무사, 안동시 지방세심의위원 등 세무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조세, 세금 분쟁, 납세 절차 등 시민이 일상에서 자주 겪는 세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법률상담관 위촉은 시민 누구나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공 법률안전망을 구축하는 출발점”이라며,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법률상담관과 함께 시민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료법률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안동출장소,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경북도청 누리집 등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