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4 10:27 (토)
상주시,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상주시,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 천미옥
  • 승인 2021.07.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올 상반기 적극행정한 직원을 추천해 주세요"

[tk게릴라뉴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무한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공적 기간을 상·하반기 나눠서 진행한다.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일상적인 업무 수준을 넘어 창의적·도전적으로 정책을 추진한 자 △ 적극적인 업무 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자 등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등 총 6명이며, 14일부터 26일까지 부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 추천의 경우 상주시 홈페이지'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에서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마감 후에는 공적 내용 검증 및 제외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를 거쳐 1차 심사(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해 후보자를 결정하고, 2차 심사(적극행정위원회)에서 우수 공무원 및 인센티브를 심의·의결한다.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상장을 수여하고 인사에서 우대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에 따라 선발 인원 및 포상 규모는 달라질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모든 직원이 맡은 바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 중에서 조금 더 노력하고 창의적으로 일한 직원을 우대하는 것은 곧 상주 발전과 시민 행정의 기반을 다지는 일”이라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미래상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