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게릴라뉴스] 2024 봉화송이 전국 마라톤 대회가 오는 22일 봉화 공설운동장 및 지방도 915호선(물야 방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마라톤 대회는 봉화송이축제와 별도로 개최되어 참가 동호인들이 온전히 마라톤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봉화군체육회와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봉화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Half) 코스, 10㎞ 코스, 5㎞ 코스와 하프(Half) 팀 대항, 10㎞ 팀 대항 종목으로 열린다.
종목별 남녀 입상자와 단체대항전 입상팀에게는 트로피, 상장,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단체 특전으로 참가 인원이 30명 이상일 경우 선착순 15팀에는 유류비를 지원하고 30명 이상 단체 참가팀 전원에게 텐트 1동을 지원한다. (단, 5㎞ 코스 참가자는 제외)
이번 마라톤 대회는 봉화 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삼계회전교차로 → 유리요양원(5㎞ 반환점) → 유림녹지원(10㎞ 반환점) → 가평교차로 → 오록소공원(하프(Half) 반환점) 구간으로 백두대간 산자락을 따라 봉화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코스로 마련됐다.
참가자 기념품으로는 코스에 따라 봉화잡곡 세트, 건버섯 세트 등 봉화군 지역 특산품과 함께 완주 메달, 모바일 기록증, 간식, 배번호 등이 지급된다.
또한 이날 대회에서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잔치국수, 소고기국밥, 두부김치 등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