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1:52 (화)
경북소방, 산악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경북소방, 산악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황기훈
  • 승인 2024.05.0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소방본부
사진=경북소방본부

[tk게릴라뉴스] 경북소방본부는 문경새재 일대에서 지난 2일 ‘봄철 산악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4월 28일 두릅 채취 중 70대(여) 길 잃음 사고, 4월 30일 청도군 청도읍 60대(여)가 산나물 채취 중 경사지에서 추락한 사고가 있었다.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 산행 전 산행코스 및 소요시간, 위험구역 등 충분한 정보 파악 △ 기상예보 확인 △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고려한 산행 △ 산행 전ㆍ후 스트레칭 △ 계절에 맞는 장비와 복장 착용 △ 단독산행은 피하고 △ 산행 시 산악위치표지판을 주의 깊게 보고 사고 시 119에 정확한 위치 안내로 신속한 구조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경북소방본부
사진=경북소방본부

이날 박근오 소방본부장은 소방본부 산악동호회와 함께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도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산을 찾는 등산객과 산나물 채취 등 입산하는 사람이 많아 산악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박근오 경북소방본부장은 도민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산행에 맞는 신발과 등산화를 착용하여 미끄럼사고를 예방하고 구조활동을 위해서는 예비 배터리를 지참하고 산악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