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김정재 의원,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포항 선정 환영
김정재 의원,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포항 선정 환영
  • 윤태순
  • 승인 2022.05.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조성, 총사업비 350억원 투입 예정
벤처 창업 거점시설 마련으로 그린바이오 산업분야 인재육성 선도 기대
김정재 의원, “높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 가진 그린바이오 산업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 기대”
김정재 의원
김정재 의원

[tk게릴라뉴스]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은 2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에 포항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은 스타트업 그라운드(벤처기업 창업보육시설), 힐링그라운드(편의시설), 연구시설‧ 장비도입 등 총 35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가 조성될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그린 백신 실증지원센터, 세포막단백질 연구소, 포항지식산업센터 등이 있어 그린바이오 5대 핵심기술(마이크로바이옴, 식품, 종자, 동물용 의약품, 기타 생명 소재)지원이 가능해 그린바이오 창업생태계 조성의 최적지로 손꼽혔다.

이번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선정으로 포항은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 분야 벤처 창업 거점시설이 마련되어 우리나라의 그린바이오산업분야 인재육성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재 국회의원은 “포항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을 통해 농식품 및 관련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마련되고 그린바이오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높은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을 가진 신산업들의 유치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 산업기반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