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4 (목)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장애인활동지원 평가 '최우수기관'선정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장애인활동지원 평가 '최우수기관'선정
  • 박강용
  • 승인 2021.12.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천경철 지회장)가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2021년 장애인활동지원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품질평가는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전국 413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평가 결과 상위 35개 기관에만 최우수 등급이 주어졌다.

이번 평가결과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는 안동시에서 장애인활동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는 2007년 안동시 장애인단체 중 처음으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13년 보건복지부 지정 장애인활동지원 시범평가 기관에 선정되었고 이번에 전국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평가의 중요기준 중 하나인 지자체의 평가에 페널티 요소가 없는 점 또한 중요하게 작용했다. 이는 안동시 노인장애인복지과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간의 업무협조가 활성화 되어 있어 가능했다.

또한 중증장애인에게 지역사회참여와 자립생활을 지원하여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 당사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천경철 지회장은 “현장에서 이용자와 함께 하며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해준 활동지원사와 기관을 믿고 지지해주는 이용자와 가족이 있어 최우수기관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인(보호자)의 자기결정권 존중을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활동지원사의 복지증진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