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퇴직 교사의 훈훈한 기부...안광숙 선생님 경북적십자사에 1천만원 기부
퇴직 교사의 훈훈한 기부...안광숙 선생님 경북적십자사에 1천만원 기부
  • 박강용
  • 승인 2021.12.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RCY 지도교사 안광숙 님(가운데)이 경북적십자사에 희망나눔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지역RCY 지도교사 안광숙 님(가운데)이 경북적십자사에 희망나눔성금 1천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경북적십자사

[tk게릴라뉴스] 퇴직 후에도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나눔의 손길을 건네는 선생님이 있다. 그 주인공은 경북 지역의 중·고등학교에서 근무했던 안광숙 님(67)이다.

안광숙 님은 최근 “아이들을 지도하며 받았던 세상의 도움을 돌려드리고 싶다”며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교편을 내려놓은 후부터 시작한 적금으로 마련했다고 한다.

안광숙 님의 나눔 활동은 1999년부터 시작되었다. 1999년부터 2016년까지 청소년적십자(RCY) 지도교사로서, 부임하는 모든 학교의 RCY단을 이끌며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지도했다.

또한, 퇴직 후 현재까지 포항지역RCY 지도교사로도 활동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적십자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안광숙 님은 “RCY활동을 하며 예쁜 아이들도,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서 행복했다. 도움을 받으면 돌려 주는 것이 세상의 이치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기부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