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2 (목)
안동대 SW융합교육원, SW문제해결 알고리즘 경진대회 성료
안동대 SW융합교육원, SW문제해결 알고리즘 경진대회 성료
  • 박강용
  • 승인 2021.12.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대
사진=안동대

[tk게릴라뉴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SW융합교육원에서는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안동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SW문제해결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본 경진대회는 해커톤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알고리즘 특강을 5주간 5회에 걸쳐 진행한 뒤 온라인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총상금(장학금)은 약 700만원 정도이며,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각각 21문제의 알고리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스코드를 만들어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9일 20여 명의 시상이 있었다.

​대회의 시작에서 안동대 임한규 SW융합교육원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의 결실을 맺는 자리로써 학생들이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고,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첫 사례로 아주 고무적이며, 혁신적인 활용 예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가상환경에서 밝혔다. 그리고 “이 대회 준비를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은 SW융합교육원 및 협력업체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한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안동대 SW융합교육원(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컴퓨터교육과, 창의융합학부, 융합전공)은 매 학기 SW융합 및 취업‧창업(취창업프론티어) 정규 강좌를 통해, 융합형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취업박람회' 개최 등으로 성공 실무자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