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7:15 (화)
경북도, 2021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 첫 개최
경북도, 2021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 첫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1.11.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영주문화예술회관,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 첫 기념식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영주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다시 일상으로! 소상공인과 함께 웃는 경북!’이라는 주제로‘2021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및 소상공인간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15일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공재덕 경북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고우현 경북도회 의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장욱현 영주시장,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기념식에서 소상공인 유공자 표창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소상공인, 공무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41명의 개인과 1개 단체가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축하공연과 퍼포먼스를 통해 참석한 소상공인에게 힘과 희망을 불어 넣었으며 ‘다시 일상으로! 소상공인과 함께 웃는 경북!’ 메시지를 전달했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 19속에 고군분투한 소상공인이 우리 경북을 지켰다”라면서, “일상회복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5~16일 양일간 영주문화예술회관 전정 앞에서 지역 우수제품 홍보관을 운영해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