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2 (목)
안동대 AI융합학과, 4차 산업시대 선도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안동대 AI융합학과, 4차 산업시대 선도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 박강용
  • 승인 2021.11.0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전경
안동대 전경

[tk게릴라뉴스] 국립안동대학교 공과대학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교과과정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과과정 개편은 AI 기술을 중심으로 발전하는 글로벌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기존의 멀티미디어공학과와는 다른 AI 기술과 융합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멀티미디어 분야의 우수한 역량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과 명칭 변경과 함께 이뤄진다.

2022학년도 AI융합학과는 입학생과 재학생들에게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VR/AR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 역량이 될 수 있는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컴퓨터 네트워크, 논리회로, 운영체제와 같은 기존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 그리고 컴퓨터그래픽스,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통신 및 디지털 방송과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안동대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지난 2019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각종 장학금, 해외단기교육, 해외대학교환학생, 학부연구원 등 학생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들과 각종 국가지원사업을 바탕으로 교내에서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경북지역 내 전문인력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1996년에 멀티미디어공학전공으로 공과대학 신설 당시 함께 설치됐고, 2010년 멀티미디어공학과로 독립학과를 구성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사업을 유치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과 우수 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