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설 연휴 !! 안동 9경 구경 가볼까요??
설 연휴 !! 안동 9경 구경 가볼까요??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2.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에 뭐하지? 매력 있는 안동 탐방 추천
하회마을  사진=안동시
하회마을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에서는 설 연휴 기간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안동 9경을 선정해 홍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입장권 할인이나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관광지를 우선으로 안동 9경을 선정하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안동 9경은 △하회마을 △병산서원 △봉정사 △도산서원 △암산유원지 △구시장(찜닭 골목, 문화의 거리) △월영교(시립민속박물관) △유교랜드 △만휴정이다.

유교랜드  사진=안동시
유교랜드 사진=안동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봉정사, 그리고 도산서원은 설날 당일 무료로 개방하고, 매주 토·일요일만 하던 하회별신굿 탈놀이 공연은 연휴기간동안 계속 관람할 수 있다.

유교랜드는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입장권 2,000 원 할인을 하며 특히,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입은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시립민속박물관에서는 그네타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하고, 암산유원지에서는 얼음 축제 기간은 아니지만, 주민들이 운영하는 썰매 타기 등 겨울체험을 할 수 있다.

월영교  사진=안동시
월영교 사진=안동시

안동시에서는 선정된 안동 9경에 대해 지역 내 주요 교통요지 전광판, 현수막 등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월별 관광 테마에 맞는 안동 9경을 선정하고, 관광지․체험프로그램을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