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 지방병무청은 31일 대구·경북 지역 내 대학교·원 병무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대학교 병무담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병역이행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대학과 공유하고, 대학생들의 정확한 입영연기 처리로 민원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신·편입생 학적보유자 명부 작성 등 재학생 입영연기자 관리방법과 현역병 입영신청, 2019년 병무행정 일정 등 평소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를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달라진 병역판정검사 시스템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병무청에서는 오는 3월까지 신·편입생 명단을 학교로부터 통보받아 재학생입영연기를 처리할 예정이며, 입영연기 대상인 학생들은 법령에서 정한 학교별 제한연령까지 자동으로 현역병입영 또는 사회복무요원소집이 연기된다. 입영연기 된 사람 중 졸업 전 입영·소집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을 해야 입영·소집 할 수 있다.
대구경북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이행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이 학생들의 진로계획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병무청이 학생들과 소통하고, 민원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대학교 병무담당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