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대구강북서,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점검
대구강북서,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점검
  • 박강용
  • 승인 2021.09.0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문초교 등교시간대 어린이 안전활동 격려 및 등굣길 점검
사진=대구강북서
사진=대구강북서

[tk게릴라뉴스] 대구강북경찰서(서장 이희석)에서는 ’21년도 2학기 개학을 맞아 지난 1일 대구 매천동 소재 관문초등학교에서 경찰서장, 관문파출소, 학교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한 초등학생들의 등굣길 안전 활동을 실시했다.

대구 북구 일대 초등학교는 지난 8월 17일을 시작으로 26일까지 개학하였으며, 강북경찰서는 이에 따라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활동은 특히 안전에 취약한 저학년(1․2학년) 등․하교 시간에 학교정문, 횡단보도, 주요 교차로 등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지도와 더불어 교통정리, 범죄예방을 위한 순찰 등을 실시하며 경찰뿐만 아니라 시니어클럽, 아동안전지킴이, 학교보안관 등 전담인력이 합동으로 안전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날은 내리는 비로 인해 차량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이 많아 일대가 혼잡했으나 안전활동에 참여한 인력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큰 혼잡은 빚어지지 않았다. 특히, 각 횡단보도에서 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의 활동은 등교하는 학생들의 안전에 큰 도움이 됐다.

이희석 강북경찰서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전활동에 참여한 이들에게 어린이 안전을 위한 노력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안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노고를 격려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북구 치안을 위해 경찰은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함께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