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4 (목)
영가초 ‘생명사랑,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영가초 ‘생명사랑,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 천미옥
  • 승인 2021.08.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가초등학교는 31일 전교임원 및 학급임원 자치회에서전교생을 대상으로 "이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없습니다"표어를 들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 사진=영가초등
영가초등학교는 31일 전교임원 및 학급임원 자치회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없습니다"표어를 들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 사진=영가초등

[tk게릴라뉴스] 영가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31일 전교임원 및 학급임원 자치회에서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등굣길 ‘생명사랑, 생명존중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활동에 앞서 월요일에는 전 학급에서 생명존중 관련 교육영상을 시청 한 후 영상 내용과 관련하여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토의,토론을 실시했다.

또한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한 개인의 사례, 뉴스를 통해 보도된 내용을 보면서 느낀 점 등을 진지하게 친구들과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생명존중 표어나, 생명존중 4행시를 지어 발표하며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5, 6학년 학생회 임원들, 전교 학생회 임원들이 주체가 되어 중앙현관 앞에서 실시한 캠페인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표어와 4행시 등을 외치며 학급별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혼자서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있을 수 있음을 함께 알리고, 항상 주변의 친구들을 친절히 대하고 도와줄 수 있는 따뜻한 우정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자는 구호와 함께 마무리 됐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이승민 영가초등학교 전교 학생회 회장은 “우리학교 친구들과 동생들이 생명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더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한 친구도 소중한 생명을 버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