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프로그램 지원
  • 박강용
  • 승인 2021.08.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청소년 마음방역에 앞장서다
사진=경북청소년육성재단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프로그램 지원 포스터. 사진=경북청소년육성재단

[tk게릴라뉴스] 경북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치영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4차 유행 및 장기화 사태로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2021년 2학기 대비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사이버상담건수를 비교했을 때 정신건강, 가족, 학업/진로, 대인관계 호소문제 순으로 코로나19 이전보다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도내 시·군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불안·우울 등의 정신건강, 가족, 대인관계, 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및 예방을 위한 개인·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가족관계 증진 및 자녀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비대면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프로그램 이용문의는 해당지역으로 연락하거나,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청소년상담전화1388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심리검사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의 개인상담 등 심리방역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치영 경북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청소년 상담과 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