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안기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건강증진과와 보건 사업 연계
안기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건강증진과와 보건 사업 연계
  • 천미옥
  • 승인 2021.07.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기동 행정복지센터
사진=안기동 행정복지센터

[tk게릴라뉴스] 안동시 안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향숙)는 지난 26일 보건소 건강증진과(과장 이유옥)와 협업하여 대민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지역 내 통장 18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각종 의료비지원 사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시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감염에 취약한 시민들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시행하였으며, 교육은 치주관리 방법 및 65세 이상 신청 안내, 치주병 예방, 치아 영양관리, 입 체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종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을 안내하여 지원 대상자 모두가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이유옥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다 보면 홍보를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는지 잘 모르는 시민이 많다”면서 “이번 기회에 안기동을 시작으로 안동시 전체로 확장하여 지원대상이 되는 안동시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향숙 안기동장은 “당면업무로 바쁜 중에도 이번 교육을 주관해주신 건강증진과 직원분들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리며, 통장님들께서 전 주민에 홍보하여 주민 한 분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아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기동과 건강증진과는 심뇌혈관질환사업,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 마카다 걷기사업, 지역사회건강조사, 금연클리닉 등 시민의 건강을 위한 많은 사업을 추가 교육자료로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