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4 10:27 (토)
권순태 안동대 총장, 학군사관 후보생 격려 및 안동대학교 교목 기증
권순태 안동대 총장, 학군사관 후보생 격려 및 안동대학교 교목 기증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1.07.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대
사진=안동대

[tk게릴라뉴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지난 7월 16일 괴산에 있는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우리 대학 학군단 학군사관 후보생의 하계훈련을 격려했다.

이날 사전 행사로 육군학생군사학교에 안동대학교의 교목인 은행나무를 기증하고 권순태 총장과 정재학 학군교장, ROTC 동문 및 학군교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안동대학교 학내에 심어져 있는 은행나무 한 그루를 괴산의 육군학생군사학교로 이동 후 이식하는 행사였다.

대학별 교목·교화 심기 사업은 육군군사학교장(정재학)이 추진하고 있는 중점 추진 사업으로 전국의 ROTC가 설치되어 있는 대학 모두의 교목·교화를 기증받아 학군사관후보생 생활관 주변에 대학별 ZONE을 형성하고 동·하계 입영훈련 시 학군사관후보생들이 교목, 교화를 보면서 대학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 나아가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편, 안동대학교 학군단은 2020년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는 등 매년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명문 학군단으로서, 우수 학군사관후보생에게는 매 학기별 대학발전기금 장학금, 등록금 면제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더불어 국·내외 전사적지 탐방 등의 현장학습을 통해 호국정신, 국가관, 안보의식 고취는 물론 국가의 발전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견문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