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4 10:27 (토)
경주시, 공약이행률 최상위·청렴도 2계단 상승 이어 ‘지방자치경영대상’종합대상
경주시, 공약이행률 최상위·청렴도 2계단 상승 이어 ‘지방자치경영대상’종합대상
  • 윤태순
  • 승인 2021.07.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시장 “청렴도·공약이행 평가서 우수한 성적 거둔데 이어 행정분야 평가에서도 최고 성적 거뒀다”고 평가
주낙연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tk게릴라뉴스]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2계단 상승과 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률 평가 최고등급을 받은 경주시가 이번엔 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면서 외부기관 평가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경주시는 ‘2021년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지방자치제가 도입된 이듬해인 1996년부터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매년 지자체의 경영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민간이 주관하는 평가 중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지방자치경영대상은 1차, 2차 서류심사 및 심층인터뷰, 3차 주민만족도 조사를 거쳐 최고득점을 받은 지자체 3곳만이 ‘종합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시는 △행정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등 6가지 분야서 전국 1위로 올라 ‘종합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행정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산업경제 등 4개 분야에서 전국 1위를, 나머지 △지역개발 △환경안전에서는 전국 2위를 기록하면서 경주시는 전남 곡성군, 울산 북구와 함께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앞서 경주시는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지자체 청렴도 평가에서 2계단 상승한 3등급 달성과 지난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은데 이어,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올해도 외부기관 평가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는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가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수상의 영광을 경주시민에게 돌린 뒤 “경주시는 이번 종합대상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경주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끌 혁신적인 사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자체 별로 진행되며, 경주시는 이달 중 소수 관계자만 참여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