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31 (화)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탈원전 진상규명 특위’ 간사 임명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탈원전 진상규명 특위’ 간사 임명
  • 윤태순
  • 승인 2021.06.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정부 탈원전 정책에 따른 경제 피해 및 환경 파괴 대책 특위’ 간사
무리한 탈원전 정책에 따른 경제피해·환경파괴 문제 대응
김정재 의원, “무리한 탈원전 정책, 엉터리 신재생 에너지 정책으로 국민 혈세를 낭비한 책임 물을 것”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

[tk게릴라뉴스]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이 30일 국민의힘 ‘文정부 탈원전 정책에 따른 경제 피해 및 환경 파괴 대책 특별위원회’(이하 탈원전 진상규명 특위) 간사로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탈원전 진상규명 특위’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를 열고 특위를 공식 출범했다.

이번 특위는 문재인 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에 따른 각종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특위에는 위원장을 맡은 박대출 의원과 간사인 김정재 의원을 비롯한 8명의 국회의원이 참여한다.

특위는 앞으로 무리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전기료 인상, 한국전력공사 부채 급증 등 경제 피해와 무분별한 재생에너지 설비 확충에 따른 환경파괴, 그리고 탄소중립온실가스 배출 증가에 따른 탄소중립 역행 등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정재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손실액이 1조 4,455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다”면서 “특위활동을 통해 무리한 탈원전 정책, 엉터리 신재생 에너지 정책으로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산림훼손과 환경파괴를 가속화해 탄소중립을 역행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재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책위원회 부의장, 군 성범죄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 특별위원회 위원 등 주요당직을 맡아 활발한 정책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