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2021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 제3기 출범
2021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 제3기 출범
  • 박강용
  • 승인 2021.06.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사회적경제위원회 현장 전문가 확대 위촉, 사회적경제 자문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는 8일 경북도청에서 사회적경제 육성 및 활성화에 관한 심의‧자문 기구인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 제3기 출범식을 개최하고 위촉식과 주요 성과 및 현안 과제에 대한 보고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는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사회적경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당사자조직,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 대표, 도의원 등 20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앞으로 2년간(2021. 6. 7. ~ 2023. 6. 6) 사회적경제 관련 필요한 사항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출범한 제3기 위원회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당사자 조직과 지원기관을 중심으로 대학, 금융기관, 수출 전문 기관,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 견실한 성장을 할 수 있는 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날 위원회는 제3기 위원회 출범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상사맨 위촉, 민선7기 3년간의 경북 사회적경제 주요 성과 및 2022년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산업통상자원부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공모 사업 등 주요 현안보고, 정책 자문과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를 계기로 경제‧사회의 양극화 대응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경제가 지역 경제 회복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민관 협업체계 구축을 약속하였고, 타 시도와 차별된 경북만의 사회적경제 구상을 통해 사회적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경상북도의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주문하였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해 사회적경제위원회에서 논의된 정책 제안을 반영하여 도내 사회적경제 실태 및 정책 수요조사를 통해‘가치는 나누는 경제, 모두가 누리는 경북’이라는 비전 제시와 함께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L.E.A.D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