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 박강용
  • 승인 2021.06.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병무청 전경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은 오는 7월 30일까지 ‘2021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복무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기 위해 기획됐다.

6월 1일 기준으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체험하거나 느낀 보람 또는 에피소드, 복무현장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스토리·사진, 임무 수행을 통한 각오 및 자긍심 고취 사례 등이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 또는 사회복무포털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체험수기 및 사진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선발하여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품이 수여 된다.

수상자는 10월 중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수상작은 2021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특히,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하여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익규 청장은 “모범 복무사례, 우수 관리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