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15:28 (화)
영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진전’ 개최
영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진전’ 개최
  • 김영식
  • 승인 2021.05.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시, 여기 관사골’이라는 주제로 3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개최

[tk게릴라뉴스] 영주시는 다음달 30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시, 여기 관사골’이라는 주제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진전을 개최한다.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우리 동네 미술’은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위축된 예술인들에 대한 생계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특색에 맞는 공공미술을 구현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사골은 (구)영주역 관사가 있던 곳에서 유래한 지명으로 영주1동 두서길 일대로서, 시는 이곳에 있는 주택의 벽면과 담벼락에 주민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벽화를 그리는 벽화마을 프로젝트를 진행해 40인의 예술인과 함께 하는 문화뉴딜과 주민참여 콘텐츠를 동시에 구현했다.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간 148아트스퀘어에서 개최하는 이번 ‘다시, 여기 관사골’ 사진전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있는 그대로의 단순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대한 전시가 아닌 관사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를 품은 스토리에 기반한 사진전을 개최함으로서 관람객에게 색다른 추억과 향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