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15:28 (화)
청도군, 불기 2565년 봉축탑 점등식 봉행
청도군, 불기 2565년 봉축탑 점등식 봉행
  • 김영식
  • 승인 2021.04.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tk게릴라뉴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1일 청도불교사암연합회(회장 대산사 지행스님)가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하여 바르게살기공원에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및 종교단체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축탑 점등식을 봉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등식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초청인원을 대폭 축소하고 방역대책반을 배치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되었다.

이번 봉축탑 점등식은“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밝힙시다”라는 표어로 감염병으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자비와 지혜의 불빛을 밝히고자 마련되었고, 삼귀의, 한글 반야심경 낭독을 시작으로 봉축탑 점등, 탑돌이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도불교사암연합회는 이날 점등식에서 불우이웃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자비의 쌀 1,000kg(3백만원 상당) 전달과 청도인재육성장학회에도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불교의 보시 정신을 실천했다.

청도불교사암연합회장 지행스님은 봉행사에서 “불교계는 코로나19로 인한 아픔을 국민과 함께 나눠 왔으며, 앞으로도 고통받아 움추린 국민과 불자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사회에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축사에서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의 빛으로 밝힌 오늘 이 점등식를 통하여 주변 어려운 이웃을 따뜻하게 품어주고 위로와 큰 힘이 되어줌으로써,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