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4 16:54 (금)
손덕임 (주)아이랙스 고문, 대한적십자사 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손덕임 (주)아이랙스 고문, 대한적십자사 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 박강용
  • 승인 2021.04.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덕임 (주)아이랙스 고문, 김두호 경북적십자사 총무팀장(우).  사진=경북적십자사
손덕임 (주)아이랙스 고문, 김두호 경북적십자사 총무팀장(우). 사진=경북적십자사

[tk게릴라뉴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류시문)는 지난 18일 (주)아이랙스 손덕임 고문(前 경북도의원)이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은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을 위한 재원 조성에 공적이 크고(누적 기부금 5천만 원 이상)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나 기관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1991년부터 적십자 봉사원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시작한 손 고문은 적십자봉사회 포항시지구협의회장, 경북적십자사 부회장을 역임하며 현재는 경북도민을 대표하여 대한적십자사 전국 대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1월에는, 이웃들의 꿈과 희망을 지키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1억 원 이상 고액 개인 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 클럽(RedCross Honors Club)’에 가입했다.

손덕임 고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나눔들이 모이면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께서 나눔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