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꿈오·청오·마카다 오케스트라 개강 및 추가단원 모집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꿈오·청오·마카다 오케스트라 개강 및 추가단원 모집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1.03.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 사진=안동문화예술의전당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 사진=안동문화예술의전당

[tk게릴라뉴스] 안동문화예술의전당(권영백 관장)은 2021년 오케스트라 교육사업으로 진행하는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 수업을 개강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추가 단원도 모집·접수한다. 

이번 오케스트라 교육은 20일부터 ‘안동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22일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순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 및 발열체크,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추가 단원 모집 신청은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방문접수 불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메일접수만 가능하다.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사업은 음악을 통한 사회통합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진행되며 아동들이 소통과 협력을 중심으로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엘 시스테마’를 모토로 한 무상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안동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보다 강화된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꿈의 오케스트라’의 연장선상에서 청소년들이 외부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 음악을 전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는 일반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문화 활동 참여 확대 및 수준 높은 클래식을 접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무상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오케스트라사업 중 악기를 처음 접하는 ‘안동 꿈의 오케스트라’와 전공자를 꿈꾸는 ‘안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및 성인 오케스트라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 운영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사업은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안동을 비롯한 경북 북부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의 기회 제공과 순수 예술의 활성화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창달과 발전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