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안동과학대학교는 '2018년 진로체험버스' 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그동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진로체험버스는 정부가 지역간 진로체험 기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사업공헌 사업으로 최소 1년 이상 이 사업에 참여하여 진로체험 전산망 '꿈길'에 교육부 연계 진로체험 버스로 등록된 실적을 쌓은 우수 기관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기획조정팀 및 개별 학과를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체험형, 강연형, 견학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 2017~2018년 동안 적극적인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운용을 통해 총 14개 학교, 837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여했으며, 2018년에는 총 25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올해에는 그동안의 진로체험 실적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정부 표창은 총 269개 규모로 진로교육 54명, 진로체험 83개, 진로교육 집중학년학기제 49명, 진로탐색활동 협력 83개로 개인, 기관, 대학 등에게 수여 됐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