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16:20 (금)
예천군, 농업분야 보조금 대상자 공정한 선정으로 행정 신뢰도 UP
예천군, 농업분야 보조금 대상자 공정한 선정으로 행정 신뢰도 UP
  • 김영식
  • 승인 2021.02.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민선7기 이후 농업분야 각종 보조지원 사업 신청과 선정 절차 개선 등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 대상자를 선정하며 행정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농업분야 지원 사업은 FTA와 같은 대외 개방과 농산물 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각종 보조 사업을 지원하며 농업생산 기반 조성과 농가 경영비 경감을 목적으로 추진해 왔다.

군은 그 동안 보조금 지원 사업 정보에 취약한 농업인과 소농가들에게는 혜택이 돌아가기 어려운 점을 인식해 보조사업 신청단계에서 선정까지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정한 보조금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시스템 정비를 해왔다.

각종 보조사업 추진 시 홈페이지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회의 등을 통한 홍보가 전부여서 전체 농민들에게 홍보가 되기 힘든 점을 감안해 올해부터 농정과에서 농업인들에게 보조사업 관련 안내 문자를 발송한 결과 전년 대비 3배 이상 사업 신청이 이루어진 효과를 거뒀다.

대상자 선정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농업경영인 예천군연합회 등 농업인 단체와 토론회를 추진하고 농업인 의견을 적극 수렴한 대상자 선정 평가표를 만들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시달했다.

과거 군에서 일방적으로 보조금 대상자를 선정했으나 지난 3년 전부터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농업인 대표들이 직접 참가한 가운데 보조금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각종 농업분야 보조 사업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집행으로 행정 신뢰성이 높아 졌으며 사업이 꼭 필요한 농가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