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16:20 (금)
제9대 한국국학진흥원 조현재 원장 퇴임식 개최
제9대 한국국학진흥원 조현재 원장 퇴임식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1.02.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중 민간기록문화 보존 및 활용 법률 제정 발의, 국비 200억원 확보
조재현 한국국학진흥원장
조재현 한국국학진흥원장

[tk게릴라뉴스] 경북도는 제9대 한국국학진흥원 조현재 원장 퇴임식을 19일 한국국학진흥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현재 원장은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장, 관광산업국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을 끝으로 31년여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2018년 9월 21일 한국국학진흥원 제9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퇴임 전달식. 사진=한국국학진흥원
퇴임식 전에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펼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한국국학진흥원 직원이 모금한 성금 36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학진흥원

조현재 원장은 재임기간 동안 세계기록유산 전시체험관 개관, 총사업비 200억원의 국학진흥 청년일자리 및 실버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 출자출연기관 중 국비 200억원 최초 달성, 민간기록문화 보존 및 활용에 관한 법률 제정 추진 등 한국국학진흥원이 명실상부한 국학연구의 본산으로 거듭나는데 큰 힘을 쏟아왔다.

퇴임식 전에는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펼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한국국학진흥원 직원이 모금한 성금 360만원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사진=한국국학진흥원

조현재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이 자리를 떠나더라도 국학진흥원에서 배우고 익힌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들을 자산으로 간직하면서 또 다른 곳에서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한편 퇴임식에 참석한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재임하시는 동안 국학진흥원의 연구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발전에도 기여하신 조현재 원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퇴임이후에도 우리나라 발전을 위해 간직하신 원대한 포부를 마음껏 펼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