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9 11:07 (수)
청도군새마을회, 비대면 새마을 종합평가대회로 알차고 내실있는 마무리
청도군새마을회, 비대면 새마을 종합평가대회로 알차고 내실있는 마무리
  • 김영식
  • 승인 2020.12.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tk게릴라뉴스] 청도군새마을회(회장 이종평)는 지난 15일 ‘2020 비대면 새마을 종합평가대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실시한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되돌아보며 일선현장에서 헌신 봉사한 지도자들의 노고 치하 및 화합을 위한 행사로 매년 연말 각 읍면 새마을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하였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하여 군청 군수실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에게는 2020년 한 해 동안 새마을지도자의 기록을 영상으로 담아 배포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비대면 종합평가대회로 진행하였다.

2020년 새마을 포상 수상자에는 청도군새마을지도자로는 10여 년만에 대통령 포장을 받게 된 정해용 청도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비롯하여 국무총리 표창에 조순계 이서면부녀회장, 행안부위원장상에 윤영애 청도군새마을부녀회장 등 50여 명의 새마을 지도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올해는 ‘2020청도새마을 환경살리기(재활용품경진대회)’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청도군 새마을회에서 노인복지기금과 인재육성장학금을 각 2백만원씩 기탁하여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는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이종평 청도군 새마을회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다양한 행사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 해 동안 앞장서서 모범을 보여준 새마을지도자들께 감사드리며, 그 노력에 걸맞은 상을 수상하신 수상자께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앞으로도 새마을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 “오늘 수상하신 수상자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2020년 한해동안 코로나19 대응 새마을 일제방역, 청도 농산물팔아주기, 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 ‘2020 청도새마을환경살리기’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주신 새마을지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2020년은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해 새마을발상지 청도의 위상이 더욱 드높아진 해이다. 2021년에도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