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경북콘랩 랩토커6기‘클로징 데이’온라인으로 열린데이
경북콘랩 랩토커6기‘클로징 데이’온라인으로 열린데이
  • 박강용
  • 승인 2020.12.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터즈 5개월간 활동 … 영상 ‧ 카드뉴스 등 콘텐츠 150여건 제작

 

랩토커6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랩토커6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은 오늘(11일)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랩토커 6기 해단식 ‘클로징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6기 해단식에서는 랩토커 18명 및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해단식은 진흥원 이종수 원장의 영상 축하메시지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우수 랩토커 시상, 우수 콘텐츠 감상 및 소감발표, 온라인 이벤트 등으로 진행하면서 랩토커 6기 활동의 대미를 장식한다.

경북콘랩은 랩토커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 브레이킹 퀴즈’ 등 이벤트를 곁들여 진행한다. 또 온라인으로 정답을 맞힌 랩토커를 위한 선물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랩토커 6기는 올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취재 활동이 크게 제한됐다. 그러나 젊은이 다운 창의력을 발휘해서 ‘유튜버 뒷광고 이슈’, ‘코로나 블루 OUT, 집에서 찾는 소소한 행복’ 등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계기로 삼았다.

한편 랩토커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공식 서포터즈이자 SNS 기자단으로서 지난 7월 최종 선발되어 약 5개월간 영상, 사진, 카드뉴스 등 무려 150여건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다. 이들의 다채로운 활동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bckl.kr)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gbck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