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4 (목)
안동 경안고.학교폭력예방 위한 '언어문화개선운동 캠페인' 활동 가져
안동 경안고.학교폭력예방 위한 '언어문화개선운동 캠페인' 활동 가져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11.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안고
사진=경안고

[tk게릴라뉴스] 경안고등학교(교장 이세원)는 지난 23일~27일까지 언어문화개선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안고 학생회는 학생들의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나아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활동을 추진했다.

학생들에게 고운 말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중앙현관에 선생님과 친구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말을 써서 붙이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는 학생회 임원들이 피켓을 들고 교내를 순회했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는 언어개선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언어개선프로젝트 확산을 위해 스마일 팔찌를 제작했다.

사진=경안고
사진=경안고

황○○(1년)군은“중앙현관에 붙어 있는 글을 보고 기분까지 좋아졌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의식적으로 고운 말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김○○ 학생회장(2년)은 “멋진 품격을 가진 사람이 되기 위해 먼저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해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많이 소통하며 학생들의 이야기가 곳곳에 담겨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원 경안고등학교장은“경안고 학생회는 이 외에도 급식 실태조사, 학생용 프린터기 설치, 체력 단련실 운영 등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행보를 응원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