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8 12:26 (토)
경북농업기술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강사 교육 실시
경북농업기술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강사 교육 실시
  • 박강용
  • 승인 2020.11.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지도공무원 200명 대상, 농업여건 변화 대응 강사 전문능력 배양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담당할 시․군 농촌지도직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단위 현장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강사 교육’은 내년 영농계획 수립 및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새로운 농정시책, 작목별 핵심기술 등을 보급하기 위해 해마다 시․군에서 실시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현장강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공통과정과 전문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공통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해 보다 축소 운영되고 분야별 전문과정은 소규모로 추진된다.

공통과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비대면 강의기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디지털 매체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지도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과정으로 편성됐다.

식량 작물, 과수, 채소․스마트 농업, 특용․축산, 농촌자원 5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전문과정은 농촌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과정을 중심으로 편성되었으며, 각 과정에서 작목별 신기술, 현장애로사항 극복 핵심기술과 내년도 지도사업추진방향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현장 강사교육을 통해 작목별 전문 재배기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