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16:22 (수)
안동시, 안심식당 92개소 확대·운영 식문화개선 나서
안동시, 안심식당 92개소 확대·운영 식문화개선 나서
  • 천미옥
  • 승인 2020.11.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 ‘안심식당’을 24개소에서 92개소로 확대·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감염의 우려를 줄이고 건강하고 위생적인 음식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사업으로, 3대 식사문화 개선 요건을 충족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하여 말그대로 안심할 수 있는 음식점을 확대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3대 식사문화 개선과제로는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이며,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영업소는 3대과제를 철저히 준수하여 식문화 개선을 이행하여야 한다.

지정된 안심식당에는 표지판을 부착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심리 회복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안심식당에 안심접시, 위생국자, 위생마스크를 제작·보급하여, 안심식당 기본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추후 관광지 주변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및 국자·집게 등을 보급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문년 보건위생 과장은 “안심식당을 점차적으로 확대·운영하여 식사문화개선과 외식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식당은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연중 신청 받고 있으며, 3대 식사문화 개선과제 충족여부를 현지 심사·검토한 후 지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