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16:22 (수)
안동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안동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 천미옥
  • 승인 2020.11.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코로나19 산발적 집단 발생, 지역 내'조용한 전파'차단
강변 둔치에 이동선별진료소 운영,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안전하게 검사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최근 수도권 요양병원 등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산발적·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11일부터 20일까지 고위험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검사는 지역 내 노인 요양의료기관, 정신의료기관 등 관련 시설 41개소 2,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조용한 전파’를 차단하고 감염 취약집단을 선제적으로 보호한다. 적극적 검사 ‧ 감시가 필요함에 따라 사전 대응 차원에서 시행하므로 검사 대상자는 전원 검사를 받아야 한다.

외부와 접촉이 있는 사람을 통한 집단적 감염 예방에 목적이 있으므로 검사 대상자는 해당 고위험시설에 노출이 우려되는 종사자, 간병인, 사회복무요원, 운전기사, 노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자 등 직종에 상관없이 모두 포함된다.

이미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으로 방문자가 많은 보건소로부터 거리를 두고 안전하게 시행하고자, 강변둔치 주차장에 별도의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승차검진(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검체를 진행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가 포함된 시설은 이동 검체팀이 해당 시설을 방문하여 검체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앞으로도 필요할 경우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검사를 시행하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사각지대 발굴단을 활용하여 코로나19의 작은 위험요인도 조기에 파악하여 지역감염 차단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최고의 생활백신인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