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스마젠과 백신개발 및 경북백신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스마젠과 백신개발 및 경북백신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박강용
  • 승인 2020.10.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지난 19일 ㈜스마젠과 백신개발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연구원은 현재 국제백신연구소와 함께 ㈜스마젠의 고유기술인 수포성 구내염바이러스(VSV, Vesicular Stomatitis Virus) 벡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야생진드기감염병으로 알려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유행성출혈열로 알려진 신증후군출혈열(HFRS) 2가 혼합백신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마젠의 VSV 벡터 플랫폼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괄적인 의미의 MOU를 체결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감염성 질환에 대비한 백신을 연구 개발하여 상업화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백신 주권 확보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연구원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스마젠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생산을 위한 공정개선(PD) 연구에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택관 연구원 원장은 “연구원은 앞으로 백신 기반구축과 함께 연구개발, 대외 네트워크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여 경북도 신성장산업인 백신산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글로벌 백신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