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예천군,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
예천군,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
  • 김영식
  • 승인 2020.09.1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주차장(상설시장) 사진=예천군
공영주차장(상설시장) 사진=예천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0월 13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쾌적하고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예천읍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따른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예천읍 시가지 공영주차장은 그동안 민간에 위탁해 유료로 운영해왔으며 지난 5월 계약 종료 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무료 운영으로 장기 주차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교통안전 확보에 어려움이 발생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자 주차장의 효율적관리를 위해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후 12월부터 주차장 유료 운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의견 수렴 내용은 ▲유료화 운영 구간(백한의원 ~ 식자재마트, 천보당사거리 ~ 예천교) ▲운영 시간(오전 8-9시 ~ 오후 8-9시) ▲주차요금 (30분 500원, 30분 무료, 1시간 무료) 이다.

군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준수하면서 시가지 상가를 1대1 방문하고 군청 홈페이지 ‘소통마당(설문조사)’ 게시판과 읍‧면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 청취 등을 거쳐 주민중심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주차장 유료 운영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주차장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주민이 더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