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7:57 (금)
예천군, 예천사랑상품권 70억 원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예천군, 예천사랑상품권 70억 원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 김영식
  • 승인 2020.09.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사랑상품권 포스터
예천사랑상품권 포스터

[tk게릴라뉴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8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생시키기 위한 단초 마련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예천사랑상품권 종이류 40억 원, 모바일 30억 원 총 70억 원을 발행한다.

이번 예천사랑상품권은 종이류뿐만 아니라 모바일도 10% 특별 할인 판매 하고 특히, 기존에는 종이류만 발행했으나 모바일 상품권을 새롭게 선보여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젊은층의 사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구매 방법은 종이류는 판매 대행점 26개 금융기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모바일의 경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검색 후 앱을 다운 받아 상품권을 구매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모바일 상품권은 혜택은 그대로 받으면서 지류형 상품권의 휴대성 불편함과 권면금액의 7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한 단점을 보완해 상품권 유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사랑상품권은 1인당 월 100만 원(종이류 50만 원, 모바일 50만 원), 연 400만 원 한도로 구매가 가능하고 예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예천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소비 증가와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상품권 구매 시 구매자 간 거리두기 준수,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고 특히, 비대면으로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새롭게 선보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