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4 16:54 (금)
대구경북병무청, 대구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병무청, 대구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 박강용
  • 승인 2020.09.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 권익 보호 강화 기대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좌측)과 정경훈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우측)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좌측)과 정경훈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우측)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경훈)과 2일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의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근로자의 신분으로 병역지정업체에서 복무하고 있는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의 근로 기준 보장 등 권익 침해를 방지하고 일부 근무환경이 열악한 업체에서의 안전사고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병역지정업체 정기 실태조사 시 산업기능요원 등에게 근로 권익 보호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하고 근로기준법 관련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대구지방고용노동청으로 조사를 의뢰하는 등 실효적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각 기관에서 실시한 복무관리 실태를 공유하여 다각적 복무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전문·산업기능요원의 근로환경이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익규 청장은 “산업기능요원 등은 복무 중에 인권, 근로 권익 침해 등 불이익이 발생해도 병역의무를 이행 중이라는 이유로 부당한 처우를 감내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앞으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산업기능요원 등의 든든한 보호자로서 역할을 해 이들이 안전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