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가톨릭상지대, 평생직업교육과정 가을학기 교육생 모집
가톨릭상지대, 평생직업교육과정 가을학기 교육생 모집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8.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톨릭상지대
사진=가톨릭상지대

[tk게릴라뉴스] 가톨릭상지대 평생직업교육처에서는 지역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카페창업, 예술공예, 심리상당, 뷰티케어, 경제경영, 미래산업, 문화레저 등 7개 아카데미에서 총 63개 과정을 개설하고 가을학기 평생직업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각 과정별로 교육시작 3일 전까지 모집하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가톨릭상지대학교 평생직업교육처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평생직업교육처에서는 교육생들에게는 수강료 부담을 줄어주기 위해 유형별로 다양한 수강료 할인 혜택이 지원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는 90%, 미취업대상자와 재구직대상자, 경력단절여성에게는 80%을 할인해 주는 등 최대 90%, 최소 10%의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교육생들에게는 학위과정의 재학생들과 동일하게 대학의 각종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재료비와 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의 혜택도 제공된다.

평생직업교육은 성인학습자, 재직자, 미취업자,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모듈식 교육과정을 통한 학위 및 비학위과정을 통합 운영하는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이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교육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평생직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5년간 236억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학위 및 비학위 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미래형 고등직업교육기관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대학 체제를 구축했다.

또한 지난 5년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해 온 결과 2019년에 교육부로부터 후진학선도대학에 연이어 선정돼 평생직업교육을 통해 취득한 학점을 학위과정과 연계하는 후진학 친화형 교육 체제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