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최기문 영천시장, 농업현장 소통 행정 추진
최기문 영천시장, 농업현장 소통 행정 추진
  • 조경숙
  • 승인 2020.08.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는 지난 10일 최기문 시장이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는 영천 과일의 출하현장인 능금농협공판장, 영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영천농협공판장을 연이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최근 계속되는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과수농가를 격려하고, 과일 가격동향과 과수농가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요즘 예상하지 못한 기상상황으로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힘들게 지은 과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조사업을 발굴하고 우리지역 농산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과일 품위유지 지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이상저온으로 피해를 본 3천여농가에 피해비 32억 2천여만 원을 지급했으며, 봄철 이상기후로 인한 냉해와 서리 피해를 경감하기 위해 미세살수장치와 방상팬의 보조사업을 확대하고, 농작물 재해보험의 자부담 금액을 낮추어 농가에게 적극적으로 가입하도록 홍보하는 등 기상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영천과일의 브랜드 제고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하여 변경된 ‘스타영천 스타과일’ 과일통합박스가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히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과일판촉과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