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3 17:22 (목)
김정재 의원, “피해구제지원금 100% 지급 촉구”
김정재 의원, “피해구제지원금 100% 지급 촉구”
  • 윤태순
  • 승인 2020.07.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령 개정안 27일(月) 입법예고 예정
고위당정청 회의 열리는 국무총리공관 앞 “실질적 피해구제 촉구” 정부여당에 강력 요구
김정재 의원, “인재로 인한 포항지진, 피해구제지원금 100% 지급되도록, 끝까지 최선 다할 것”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

[tk게릴라뉴스]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이 지난 26일 고위당정청 회의가 열리는 국무총리공관 앞에서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입법예고에 “피해구제지원금이 100% 지급되는 방안을 명시해 줄 것”을 정부여당 측에 강력히 촉구했다.

그동안 김정재 의원은 촉발지진으로 피해입은 포항시민들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국무총리, 경제부총리, 국무조정실 등 정부 측에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특히 내일(27일) 입법예고 될 시행령 개정안에 포항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줄 것을 국무총리와 경제부총리는 물론 실무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강력히 요구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정부 측이 “조사된 피해금액의 100%를 국비로 지급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김정재 의원이 고위당정청 회의가 열리는 국무총리공관 앞에서 “피해구제지원금의 100% 지급”을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김정재 의원은 “시행령이 피해금액 100%를 지급하지 못한다면, ‘실질적 피해구제’를 명시한 특별법 제정 취지를 무력화하는 것으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며 “입법예고 기간 동안 정부 측에 피해금액의 100%가 지급되는 수정안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