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8 15:44 (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기억할 '특별한 굿즈' 선정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기억할 '특별한 굿즈' 선정
  • 천미옥
  • 승인 2020.07.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7일 시장실에서 진행됐다.

각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안동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으로는 전통 탈 시계(상품부문), 탈 이야기(아이디어부문)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하회탈 캐릭터 꽃병(상품부문), 축제의 여운을 집까지(아이디어부문)가 수상했다.

상품부문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상징인 하회탈을 아름다운 색으로 잘 구현했으며 정교한 이미지로 활용도와 제품화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회탈의 소재인 목재를 활용한 탁상용 시계는 일반제품으로, 자개를 활용한 고급시계는 특별상품으로 출품했다. 특히나 축제와 연계하여 판매가 용이하며 어디서든 필요한 시계를 활용했다는 점이 실용성의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이디어부문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최근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소비되고 있는 ‘네일 스티커’에, 한국의 전통 가면인 ‘탈’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현대적인 관점으로 해석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축제의 상징을 잘 구현하였으며 대중취향을 잘 부합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수상작들은 안동시에서 다양한 관광사업과 축제 및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활용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안동 관광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