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김정재 의원, 자격유지검사용 이동검사버스 포항에서 첫 시연 개최
김정재 의원, 자격유지검사용 이동검사버스 포항에서 첫 시연 개최
  • 윤태순
  • 승인 2020.07.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
사진=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실

[tk게릴라뉴스]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이 택시, 화물 등 운송업계의 숙원사업이던, 자격유지 검사용 이동검사버스의 첫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포항에서 13일 개최했다.

자격유지검사란, 65세 이상 사업용 운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검사로 시야각, 신호등, 화살표, 도로찾기, 표지판, 추적, 복합 기능검사 등 총 7가지 검사를 진행해 적합·부적합 판정을 받게 된다.

그러나 그동안 택시, 화물 등 사업용 차량을 운행하는 65세 이상 운전자에 대한 자격검사소는 전국 15곳에 불과하여, 검사 대상자의 이동 불편이 주요 현안으로 꾸준히 지적되어 왔다.

이에 김정재 의원은 올해 초, 경북개인택시운송조합 등 택시업계와 ‘현안간담회’를 진행한 이후, 곧바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긴급 업무보고’를 추진해, 이동 불편사항 등을 전달했다.

당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올해부터 검사 대상이 되는 사업용 차량 운전자의 이동 편의 개선을 위해 이동식 검사 차량(버스) 2대가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라고 보고했다.

이후에도 김정재 의원은, 이동검사버스가 적시에 도입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버스 제작부터 시운전까지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동검사버스의 첫 시연이 포항개인택시충전소에서 개최되어, 포항에서 대구 검사소까지 방문하던 운전자의 편의가 개선됐다.

김정재 의원은, “그동안 택시, 화물 등 운송업계의 숙원사업이던, 자격유지 검사 대상자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고충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