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안동축제관광재단‘문화도시를 배운다’주제로 포럼 개최
안동축제관광재단‘문화도시를 배운다’주제로 포럼 개최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6.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6월 25일 오후 2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문화도시를 배운다’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도시 안동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법정 지정 문화도시의 사례를 배우고, 전문가와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문화도시 디자인 동력 확보 및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로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된다.

포럼 내용은 법정 문화도시 정책적 이해를 위한 전문가 발제와 함께 타 지역 사례 발표 초청, 지역문화특화, 포스트 코로나와 문화도시에 관한 전문가 및 시민 좌담회로 진행된다.

포럼은 2개 섹션으로 나누어 열린다. 이번 포럼의 제1부는 ‘문화도시를 배우다’이다. 임정혁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장의 진행으로 개회를 해 ▲추미경 문화다움 대표의 ‘문화도시 정책 흐름과 실천적 의미’, ▲차재근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협력위원회 공동위원장의 ‘문명과 도시, 예술이 가진 사회적 가치’, ▲이효걸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교수의 ‘안동문화의 정체성과 문화적 계승을 위한 정책 방향’, ▲이자혜 청주문화도시센터 창의산업팀장의 ‘문화도시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서 제2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문화도시’에 관해 ▲권두현 세계유교문화재단 대표이사, ▲조충제 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PM, ▲장영희 예천문화사업단 사무국장의 토론이 진행되며, 포럼 참여자의 질의응답으로 의견을 나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장 참가자는 최소화해 40명 내외 사전접수로 모집하며, 현장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 진행해 유튜브 채널 ‘안동노닐기’에서 어디서나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추후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포럼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aftf.or.kr/)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도시TF팀(054-840-345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문화도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문화도시 안동의 실현을 위한 공감대 확산으로 문화도시 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문화도시 간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