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경북교육청진로교육센터, 진로가이던스 개발 협의회 열어
경북교육청진로교육센터, 진로가이던스 개발 협의회 열어
  • 박강용
  • 승인 2020.05.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진로체험처 발굴 보급으로 학사 운영 정상화에 기여
경북도교육청연구원
사진=경북도교육청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교육청진로교육지원센터는 25일 안동 연구원에서 ‘내 꿈이 이루어질 지도’를 개발하기 위한 ‘2021 진로가이던스 개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실천하면서 자유학기(학년)제 진로체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우수 진로체험처 발굴에 초점을 두고 협의회를 진행했다.

경북진로교육지원센터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에 진로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올해는 경북 23개 시군에서 우수 민간기관 진로체험처를 발굴하여 학교 진로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내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진로체험을 하도록 자료를 개발한다.

특히, 지금까지 코로나 19로 인해 각급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함으로써 진로체험 학습을 실시할 수 없었다. 그렇다 보니 진로체험학습이 단기간에 집중되어 학사 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되었는데 도내에 소재한 우수 진로 체험처를 발굴하여 제공함으로써 각급학교에서 학사를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김준호 원장은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 보급함으로써 코로나 19로 힘들었을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