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23 (화)
경북콘텐츠진흥원, ‘엄마까투리’캐릭터 활용 지원사업 추진
경북콘텐츠진흥원, ‘엄마까투리’캐릭터 활용 지원사업 추진
  • 박강용
  • 승인 2020.05.2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000만원 지원… 6월22일∼30일 접수
엄마까투리 이미지.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엄마까투리 이미지.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안동시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안동시 소재 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엄마까투리 캐릭터 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엄마까투리'는 경북도와 안동시가 기획하고 진흥원과 EBS, (주)퍼니플럭스가 2011년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TV 시리즈 외 캐릭터 상품, 뮤지컬, 키즈카페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안동시 대표 캐릭터이다.

엄마까투리 캐릭터 활용을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사업은 작년 지원사업으로 출시된 '엄마까투리 백진주 쌀'과 캐릭터 우비 세트에 이어 다양한 시제품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안동시 내 소재한 기업과 소상공인이며, 지역 특산물, 가공품, 관광기념품 등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만드는 상품 전반을 대상으로 과제당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 시 계약금 면제 등의 추가적인 로열티 혜택도 지원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엄마까투리가 지역민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성장한 캐릭터인 만큼, 캐릭터 활용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쏟겠다" 고 밝혔다.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와 엄마까투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6월 22일부터 시작하여 30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