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안동과학대 대학일자리센터,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
안동과학대 대학일자리센터,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5.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과학대 전경
안동과학대 전경

[tk게릴라뉴스]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진로·취업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3월부터 5월 현재까지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는 안동과학대학교 학생경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신청한 학생에게 컨설턴트가 △1:1 맞춤형 진로·취업상담 △입사지원서 및 면접 컨설팅 △채용정보 및 진로·취업자료 제공 △청년고용정책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학생경력관리시스템에서는 직업선호도검사와 직업가치관검사 등 워크넷과 연동한 직업심리검사도 실시할 수 있으며, 진로 및 취업프로그램과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취업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한 간호학과 박주연 학생은 “입사지원서 작성을 하는데 의지가 많이 되었고 결과물도 만족스러워 자주 이용할 것이다”고 하며, “필기시험과 면접 준비에도 도움을 받고 싶다”고 했다.    

 강성인 대학일자리센터장(학생취업처장겸)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대면 서비스가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온라인 취업지원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여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률 제고는 물론 지역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의 역할도 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