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안동과학대, 자매대학 중국 감숙공업기술대학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만장 기부
안동과학대, 자매대학 중국 감숙공업기술대학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만장 기부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5.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과학대
사진=안동과학대

[tk게릴라뉴스] 안동과학대학교 자매대학인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공감하며 조속한 극복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1만장을 국제우편을 통해 순차적으로 안동과학대학교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교의 마스크 1만장 중 일부가 지난달 24일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처에 전달됐으며 기부된 마스크는 안동과학대학교 구성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은 1979년에 중국 서북지역에 설립된 공립전문대학으로 현재 8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천수시 최대 전문대학이다. 지난 2018년 6월에 우리대학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대학은 글로벌 공동인재양성(뷰티아트과 복수학위과정)과 글로벌 뷰티아트센터 공동설립, 한국어강사파견 등 다양한 국제교육협력을 통해 돈독한 우호교류를 지속해 왔다.

권상용 안동과학대 총장은 “양 대학은 상유이말(相儒以沫)이란 말처럼 서로 돕는 마음과 믿음으로 우정의 손을 잡고 어려움을 같이 나눠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대단히 감사하고 보내 주신 뜻을 잘 새겨 필요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고마움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