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경북교육청연구원,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1차 문항검토 협의회 개최
경북교육청연구원,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1차 문항검토 협의회 개최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5.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교육청연구원
사진=경북교육청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지난 2일 검토위원 초등 34명, 중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제1차 문항검토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 예정인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는 학생 스스로 온라인상에서 시험을 보고 자신의 실력을 확인한 후 인증서를 발급받는 개별 맞춤형 학업 성취 지원 시스템이다. 초3 국어, 수학 2개 교과와 초4~중3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5개 교과 영역으로 실시되며, 학생이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응시 가능 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이에 본원에서는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 활용될 문항을 검토하여 제공하는데 기본 방향을 두고 있다. 기 개발된 문항을 2015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및 난이도 등을 고려하여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에 적합한 기준을 설정하고, 초등학교 검토위원 34명, 중학교 검토위원 28명을 위촉하여 6차~10차에 걸쳐 검토할 계획이다.

박세락 교육과정부장은 “학생 스스로 도전하여 자신의 실력을 인증받을 수 있는 개별 맞춤형 온라인 시스템인 ‘도전! 학업 성취 인증제’에 적합한 문항을 검토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